돈버는기술/경제적자유 해외주식 무한매수법

자녀 주식 계좌 만들기 그리고 증여세 ..까지

nayha 2021. 12. 23. 23:59

21년 12월 가기전

 

내 새끼들 투명(2명) 증권계좌 만들기 

해야지 해야지 하다 12월까지 옴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사실 농협에 연동을 시킨적은 있는데 1년전이고 보안카드도 안보이고... 

 

여하튼 그래서 회사일도 마무리 단계이고 여유 시간도 좀 있고 해서

 

오후 2시쯤 뭐 30분 정도면 만들겠지 하고 주거래 KB 로 갔다.

 

. . .

 

사시는 지역에서만 계좌를 개설 가능하다고 한다... 이게 뭔 개소리인지..

휴가 내서 계좌 만들어야하나...

주거래 은행이고 뭐고 무조건 안된단다...

 

그래서 혹시나 하고 바로 옆 IBK 기업은행을 갔다.

 

오우 그런거 없덴다 자녀 계좌 개설 가능하단다..

KB .. 국민은행..  짱난다..

 

그런데 신규 계좌 개설 필요 사항이 아래 3가지 이다.

1.가족관계증명서

2.기본증명서 

3.아이들 인감

 

근데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아이들 주민번호로 기본증명서가 발급이 안되어서 

그냥 내꺼.. 로 출력해서 갔더니 .. 안된다고 하더라..

 

그래서 퇴근하면서 동사무소(복지센터) 서류 다시 뽑아 갈 생각으로 사무실로 복귀하고 

루팡질 할까 하고 앉는데 

 

기업은행에서 다시 전화가 왔다 

기본증명서 없어도 계좌 개설 가능 하다고.. 

똥개 훈련시키나 했는데.. 가만 생각해보니 동사무소 가는거 보다 훨 날거 같아서 

아주 잽싸게 다시 기업은행으로 갔다.

 

2시30분쯤 이였는데

기업은행 통장을 만들고 거기다가 또

키움증권 계좌 2개(국내,해외) 연동까지 하는게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 되었다.

 

일이 바쁠때는 할 수 없을거 같았다.

 

여하튼 겁나 이름쓰고 전화번호 비번 반목하고 40분 만에 키움증권 계좌를 만들었다.

 

이제 1단계 통과...

 

퇴근 후 

 

컴터 킨 후 

 

키움증권 웹(홈피) 에서 신규 회원가입을 하고 

인증서까지 만들었다  인증서는 기업은행 계좌번호가 필요했다.

 

서류 주는거 잘 챙겨와서 보고 하면 금방... 된다.

 

키움 글로벌 HTS 를 설치하고 

 

발급받은 인증서로 로그인 했더니

 

해외주식 동의 하고 계좌 어쩌고 또 뭐 동의 여러번 하면 드뎌 짜잔 나온다

 

험난하다 진짜 

 

테스트로 1만원 정도 키움증권 계좌로 송금해보고

HTS에 금액이 잘 나오는지 확인했다. 

 

주니어가  듀얼이라 힘들다 했던걸 한번 그대로 다시 해야한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리고 다음날 다시 회사로 가서

 

키움증권에 연락을 해서 환전우대 이벤트 와 해외 주식 구매 수수료 이벤트 적용을 부탁했다.

친절하다. 금방 해준다

아 이때 애들 키움 계좌 번호 랑 비번은 알고 있어야 한다.

어제 만든거라 안까먹었다 ㅎㅎㅎㅎ

 

그리고 나머지 증여 금액들을 키움 증권 계좌로 보냈다.

 

3단계.. 증여세 신고

 

으아 아이들 이름으로 국세청 홈텍스 회원가입을 또 해야 한다.. 

 

14세 미만이라 부모 대리 인증도 같이 해서 회원가입 완료 후

 

증여세도 단계별로 진행하였다. 검색하면 많이 나옴

 

이틀이나 엄청난 애너지를 쏟아 부은거 같다.

 

아 그리고 아이들 주식은 많은 사람들이 권하는 QLD로 시작하였다.

 

한방에 사버릴까 하다가 우선 분할매수로 접근하기로 했다.

 

내 아이들이 고생한걸 알아야 하는데 

아니 알려주고 싶다. 

 

이식히들 사랑한다. 아빠가 해냈다. 이 어려운걸 이놈들아 !!!! 

 

첫째가 보낸 일찐 루돌프...

지유작품 : 일찐 루돌프

 

눈이 너무 선한데... 일진 치고는...

 

 

증권계좌 만들고 해외주식 사고 증여세 신고까지 끄~~읏

 

2021-12-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