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기술

우연히 보고 있는책 이채원의 가치투자

nayha 2015. 12. 7. 17:02

요즘 잠들기전 읽고 있어요


돈버는 혹은 돈벌었던 성공기는 언제나 두근두근 재미나네요


이분 나름 바이 코리아 황금기때 가치투자로 유명하셨나 보더라구요 ㅎㅎ 제가 좀 유명한분을 몰라요 ㅎㅎㅎ


롯데칠성 등등 항상 듣는 독점 가치투자에 관해서 재미나게 읽고 있습니다.


재미나고 새겨듣고 싶었던 글은 


내 돈지키는 매매


그 기업이 최악일때 매집하자 


PER 을 확인하고 회복기에 들어가는 주식을 찾아보자


부동산을 하지말자 국가에서 각종 세금으로 규제하는걸 굳이 하는이유가 뭘까? 주식은 양도세 0.3% 면 된다.. 등등


가만 생각해보니 제가 3년째 물린 에스오일 이 그랬어요 뒤늦게 비교해서 그런건지 


망하지 않을 회사 같았고 끝없는 유가하락에 끝없는 추락 내리막...  8만원에 샀는데 3만원때 주르륵 주식 겁이나고 무섭고


하지만 대한항공 이 떠나가고 아람코로 바뀌고 배당은 조금 쎄지고 주가도 다시 오르고 ㅎㅎ 


나름 주식투자 하면서 손절 안하고 버틴 처음 주식 에스오일  느낀게 많습니다.


나이먹어서도 지키는 투자원칙을 세워서 소소하게 용돈벌이 하는게 꿈인데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저는 1년에 3번 이내로 매수해서 딱 원하는 가격에 파는 매매를 찾고 있어요

진득하니 숨어서 최저가로 매매하는 꿈


그러기 위해서는 항상 관심을 갖고 몇몇 관심주를 꾸준히 알아가는게 중요한 거 같아요

특히 내가 좋아하는 IT 주식이나 정유 / 증권주 들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시간이 되면 정리해보고 싶습니다 ㅎㅎㅎ


올해는 얼마나 벌었을려나~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