心到 (심도)

221102 더 리치(THE RICH) 읽고 난 후

nayha 2022. 11. 2. 10:26

20221101

 

주식으로 심란한 마음을 달래고 있다. ㅎㅎ

여러 전문가들이 항상 강조하는 책 읽기 

그래 모두가 이야기하는데 해보자고~

 

책은 졸리다 

예전 20대때는 자기 개발서를 보면 두근거리면서 엄청 재미났는데

나이를 솔찮히 먹고 보니 이게 뭔가 지루한 잔소리로 새로움이 없었다.

그래서 

이런 책 잘 안 보는데 

20대 기억 때문인지 항상 기웃거린다 ㅎㅎ

 

여하튼 읽으면서 좋았던걸 공유

 

긍정적 생각은 나쁠게 없다.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자

나에 대해서 항상 질문하자 나를 아는 게 제일 어렵다.

 

---- 잠재력을 키우는 질문 -----------

 

1. 나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2. 그 이유는 무엇인가?

3. 내가 바라는 나의 모습을 어떻게 이룰 것인가?

 

4. 나는 무엇을 하고 싶은가?

5. 그 이유는 무엇인가?

6. 그 일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7. 나는 무엇을 얻고 싶은가?

8. 그 이유는 무엇인가?

9. 그것을 얻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하는가?

 

 

질문도 긍정적으로 해보자

 

 

"지금 내 삶이 내게 어떤 교훈을 가르쳐주려는 걸까?"

 

뜨끔 했던 게 

왜 매번 나는 나쁜 일만 생기는 걸까?  이런 생각을 종종 했다는 거다

 

도움이 안 된다. 생각 프레임을 바꾸자 

 

총평

책이 정말 가볍다

1시간 정도면 후루루루~룩 읽힌다

나쁘지 않다 재밌다. 

 

반응형